SK바이오팜 공모청약 역대급 경쟁률 기록

SK바이오팜 공모청약 역대급 경쟁률 기록


  우리 직원들은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다. 특히 예전 경제위기 때에 첫 월급을 고스란히 주식에 투자하여 500%이상 수익을 발생시킨 직원은 현재에도 주식으로 많은 재산을 불리고 있다. 그 직원은 늘 경제지를 읽으며 주식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지난 번에는 자녀가 아파서 휴직을 냈는데, 휴직 기간에도 주식을 해서 월급보다 더 벌었다고 자랑한다. 어렸을 때부터 주식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서 지금은 거의 손해보는 투자는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던 이 친구가 SK바이오팜을 공모청약을 한다고 한다. 주식의 양은 얼마되지 않지만 그래도 청약을 하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다고 한다. 나도 가지고 있던 돈을 청약하려고 했으나 유튜브를 살펴보니 경쟁률이 높으면 주식을 거의 받을 수 없다고 해서 sk주식을 샀다.

   어제 샀는데 진짜 sk주식이 올라가서 빨간 색을 나타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 중 빨간색인 것은 몇 개 없는데 매우 반가웠다. 하지만 오늘 2만원 넘게 하락하며 파란색을 나타내서 기분이 좋진 않다. 아니 sk바이오팜의 모기업인 sk주식이 왜 떨어지냐고 혼자 투덜거려본다. 앞으로 오르기를 기대해 본다.


  sk바이오팜을 청약 받은 사람들은 아마 금방 내다 팔지는 않을 것 같다. 49,000원의 주식이 10만원 넘게 갈 수도 있으니 팔지 않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예전 해태제과처럼 반짝 올랐다가 훅 꺼지는 그런 현상은 아마 없을 것 같다.

  sk바이오팜 공모주는 일반인에게 391만 5662주가 배정되었다. 오후 1시에 이미 경쟁률은 225.6대 1이었고 청약 증거금도 약 22조나 되었다. 예전 제일모직의 청약 경쟁률은 194.9대 1이었는데 sk바이오팜은 323대 1로 마감되었고 청약 대금도 31조나 되었다.

0123

  sk바이오팜의 핵심기술과 신약이 이런 역대급 경쟁률을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공모주 청약 결과는 26일 발표되고, 나머지 잔금도 추가납부하면 된다. 그러나 저러나 sk 주가도 함께 올라갔으면 좋겠다. 이번에는 좀 손해를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