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광고모델 효과

임영웅 광고모델 효과


​   쌍용자동차는 차가 잘 팔리지 않고 모기업 마힌드라에서 충분한 자금을 지원받지 못해 상당히 어려운 실정이다. 신차도 없고 부분 변경모델로 명맥을 유지하는 것 같다. 그런데 이달 G4렉스턴 차량 판매가 지난달보다 53%나 늘었다고 한다. 광고모델이 누굴까 하고 살펴보니 미스터트롯의 임영웅이다. 임영웅의 광고모델 효과를 독톡히 보고 있는 것 같다. 


쌍용차의 선전

  쌍용자동차는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임영웅에게 G4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한 기념으로 첫 차를 증정했다. 코란도는 32%, 티볼리는 44%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가 생각하기에 요즘 쌍용차가 잘 나가는 이유는 임영웅의 효과도 있고, 또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있어서 잘 팔리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 본다. 나도 현재 쌍용차를 소유하고 있는데, 차량을 바꾸고 싶을 정도로 통큰 할부와 할인을 주기 때문이다. 

0123456

  그러나 좀 참으련다. 쌍용차에서 suv전기차를 개발한다고 했으니 좀더 기다려서 사야겠다. 그런데 쌍용차가 이 난관을 잘 이겨내야 신차도 발표할 수 있을텐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하여간 쌍용차는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발탁하여 몇 백배의 이득을 얻은 것 같다. 


임영웅을 모델로 하는 광고들

  임영웅은 G4렉스턴 뿐만 아니라 매일유업, 한국야쿠르트, 웰메이드, 리즈케어, 청호나이스, 덴티스 임플란트, 편강한방연구소 건강제품 등 여러 분야에서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웰메이드를 통해 임영웅은 트롯웰송을 불러 이 영상에서 입은 스트라이프 셔츠 판매량이 510%나 급증했다. 

  임영웅의 노래 실력도 광고모델 효과에 한몫하지만, 광고업계에서 임영웅을 선호하는 것은 그의 겸손하고 깔끔한 이미지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광고업계 관계자들은 임영웅의 모델료는 1년 기준 약 3~4억 정도 책정된다고 한다.

  앞으로 계속 좋은 노래를 들려주고, 연예프로그램에서 다양한 끼를 선사해 주었으면 좋겠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