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건강이상설, 중태설에 주식 일제히 하락

김정은 건강이상설, 중태설에 주식 일제히 하락


  오늘 오전 증시 내가 산 한창이 조금씩 오르내리면서 주가가 올라가고 있었다. 슬슬 매도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쑥쑥 빠지는 것이다. 왜 그럴까? 이것뿐만 아니라 내가 가진 모든 주식이 파란색이다. 이제는 모두 숫자 앞에 -부호가 붙었다. 이유를 살펴보니 속보로 김정은 중태라는 기사가 떴다.

  김정은 중태와 주식 시장이 뭔 관련 있다고 이렇게 쑥쑥 빠져 버렸는지 참 답답할 따름이다. 특히 대북 관련주는 엄청 많이 빠지는 것이 눈에 보였다. 그래도 그냥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지금 팔아버리면 손해가 막심하기에 좀더 기다려보기로 했다. 다른 주식들은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었으나 대북 관련주는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


김정은 건강이상설, 중태설

  오늘 21일 오전에 CNN방송에서 김정은 중태설을 보도했다. 일부에서는 뇌사설까지 나왔다. 하지만 정부는 김정은의 건강이상설에 사실 무근이고, 북한 내부에 특별한 동향을 발견할 수 없다고 밝혔다. CNN은 김정은이 수술 뒤에 심각한 위험 상태에 빠졌다고 하며 관련 사항을 지켜보고 있다고 했다. 


  김정은은 지난 11일 이후 공식 석상에 나타나지 않았고, 특히 15일 김일성 생일인 태양절에도 금수산 태양궁전 참배에 참석하지 않아 건강이상설이 제기되고 있는 중이었다. 

  하지만 청와대도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특별한 동향은 없다고 발표했다. 미국 국가안보보좌관도 김정은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그런데 지금은 측근들과 지방 체류 중이라고 파악하고 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밝혔다. 


김정은 중태설과 주가는 뭔 관련인가?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평화스럽게 살고 있으나 북한과 우리나라는 휴전 상태이다.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를 쳐다볼 때 언제라도 전쟁이 일어날 수 있는 전시국가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김정은이 심심하면 미사일을 쏘고 그러는데 다른 나라에서 볼 때 한반도는 위험한 국가라고 생각한다. 

01

  핵무기까지 가지고 있다니 우려의 시선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상황이 이러한데 만약 김정은에게 무슨 문제가 생긴다면 한반도는 한바탕 혼란에 휩싸일 수도 있다. 북한 내부에서의 폭동이나 전쟁 등이 일어난다면 주가는 그야말로 대폭락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러니하게 주식 투자하는 사람들은 김정은이 건강까지 걱정해야 하는 이상한 상황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한반도의 안정, 즉 통일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김정은 중태설과 주가와의 관련성은 나도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니 그냥 추측하는 글이니 한번 읽고 넘어가기 바란다. 그냥 내 생각일 뿐이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