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진단키트, 치료제 관련주를 사볼까?



코로나19 진단키트, 치료제 관련주를 사볼까?


  난 셀트리온을 2년 가까이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서정진 회장이 기자회견 후 폭등하였지만 고점에서 사서 아직도 마이너스이다. 그래도 기다리다 보면 언젠가는 장대양봉 오는 날이 있을거란 생각으로 기다린다. 

  이번 주는 엔케이맥스를 샀다. 고려대 연구팀과 코로나19 응급임상에 들어갔다고 해서 약간 올랐지만 불안불안하다. 코로나19 감염자들은 NK세포가 현격하게 감소되는데, 엔케이맥스 수퍼NK면역세포 치료제가 유의미한 치료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씨젠을 초기에 사지 못한 것이 참 두고두고 아쉽다. 몇 만원 할 때 샀으면 지금 3배 넘게 수익을 얻을 수 있었는데, 왜 안샀을까 후회가 된다. EDGC파미셀도 진단키트 주로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고, 장중 신고가를 기록했다. 계열사인 솔젠트가 우크라이나에 진단키트를 수출한다고 해서 EDGC는 급등하고, 파미셀도 진단 시약 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해서 급등세이다. 그래서 나는 파미셀이 더 마음에 끌린다. 진단시약 원료이기 때문이다. 앤디포스도 진단시약 관련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아직 치료제가 없지만 신종플루, 말라리아 치료제가 코로나19 치료를 할 수 있는 약품이다.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신풍제약에서, 셀트리온 3형제는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제가 7월에 투약 예정이라고 해서 인기가 높다.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한다는 코미팜은 파나픽스를 개발하고 있다. 

012345678

  이외에도 이뮨메드의 지분을 갖고 있는 SV인베스트먼트, 수젠텍, 랩지노믹스, 앱클론 등도 눈여겨보고 있다.


  국내바이오기업들이 치료제나 백신을 개발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여러 기업이 코로나19 치료제나 백신을 개발하는데 뛰어들었지만 아마 성공할 기업은 극소수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 기업에나 투자했다가는 장대음봉을 맞을 수도 있으니 잘 살펴보고 사야겠다. 요즘은 장기보다는 단기로 팔아 수익을 얻어야겠다. 이번 주는 어떤 장세가 이어질지 지켜봐야겠다. 성투하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